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 복음의 시작 > Headline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Headline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 복음의 시작 

페이지 정보

글쓴이 최고관리자 작성일2017-08-15 02:46 조회78회 댓글0건

본문

오늘 읽은 마가 복음은 “시작”이라는 특별히 많이 쓰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4장 1 절에는 “예수께서 가르치기 시작하셨다. 다시 5장 7절에는 “무리가 예수께서 그 지방을 떠나 시기를 간구하기 시작하였다 (1장 45절에는) 문둥병자가 그 이적 을 전파하기 시작하니라 (6:7)에는 그리스도께서 그 열둘 을 보내시기 시작 하니라(15:8) 에는 군인들이 그를 조롱 하기 시작하니라(14장:65절)에는 “조롱자들이 그에 게 침밷기 시작 하니라”

오늘 1 절 말씀에도 마가복음은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 복음의 시작이라는 말로 시작하는데 이 말씀은 마가복음의 제목입니다.  어떤이는 이 말씀을 가리켜 4 가지 신비를 선포한 말씀이라고 칭합니다. 첫째는 하늘의 가장큰 신비(wonder)인 하나님의 아들 둘째는 인류의 가장 큰 신비인,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 세번째는 모든 지식 중의 가장 신비한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 마지막 네번째로 가장 놀라운 시대인 “복음의 시작” 이 말씀 속에 네가지 경이가 들어있다는 것입니다.

이 구절 속에는 가장 위대한 신학이 들어 있습니다. 마치 마가복음 전체를 이야기 하려고 하는 듯이 선언하는 말이 있는데 그것이 무엇입니까? “복음” 이라는 말입니다.  복음이라는 말이 나오기까지 앞에 얼마나 수식어가 많이 붙어 있는지 보시기 바랍니다. 첫째 하나님, 둘째 아들 예수 그리스도 셋째 복음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지금 무엇을 이야기 할려고 그러는 것입니까? 복음 을 이야기 하기 위해서 긴 설명을 하는 것입니다. 이 복음은 누구의 복음이냐?
untitled
untitled
untitled
untitled
untitled
untitled
untitled
untitled

접속자집계

오늘
8
어제
21
최대
40
전체
2,628
그누보드5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광고1 광고2 광고3 광고4 광고5 광고6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