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화평을 주려고 온 줄로 아느냐? > News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News

내가 화평을 주려고 온 줄로 아느냐?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7-08-15 02:40 조회221회 댓글0건

본문

내가 화평을 주려고 온 줄로 아느냐?

들어가는 말

누구나 목회에 성공하고 싶고 잘하고 싶지 않은 사람이 없을 것이다. 그러나 잘하고도 교회가 어려워지고 극단의 경우까지 가기도 한다. 갈등은 목회 경력이 도움이 되지만 해답은 안 된다. 훈련이 필요하고 자서이 필요하다. 은퇴를 앞두고도 갈등에 휘말려 목회 말년이 불명예스럽기도 하기 때문이다. 이 갈등은 통제 할 수 없는 것일까?

갈등의 실체

좋건 싫건, 보이든 보이지 않던, 크던 작던, 우리는 인간관계에서 때로는 긴장, 불안 등을 경험한다. 갈등이란 무엇인가? 교회도 예외가 아니다. 인간이 있는 곳에 문제가 있다. 가정으로부터 시작해서 국가 간의 문제가 갈등으로 변한다.  갈등이 왔을 때의 증상은 무엇이며 그 증상에 따라 오는 것은 무엇인가?
 
갈등의 반응

어떤 모양을 나타났던지 간에 갈등에서 문제해결의 방법은 다음 네 가지이다. (동물) -싸움, 복종, 도망, 동결, 사람은 이외에 한 가지 (타협)이나 (합력)가 가능하다.  일단 갈등이 생기면 이기는 것이 정의라고 생각하여.  모든 치사한 방법이 동원되며 예수의 사랑은 보이지 않는다. “기독교인은 싸우되 더럽게 싸운다. (하버스타닽트) 그 싸움은 영적인 싸움으로 변질 된다.

갈등의 원인

목사 잡는 교인(Clergy Killer)”과 그 반대로 ”교인 잡는 목사(Killer Clergy)가 있다고 한다.  교회론적 원인, 실제적 원인, 신학적 원인, 회중적 원인, 목회적 원인등 교회가 갈등에 휘말리기 쉬운 17가지 요소가 있다.

갈등의 처리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untitled
untitled
untitled
untitled
untitled
untitled
untitled
untitled

접속자집계

오늘
8
어제
21
최대
40
전체
2,628
그누보드5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광고1 광고2 광고3 광고4 광고5 광고6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